저녁노을미술관

본문 바로가기

저녁노을미술관

저녁노을미술관

저녁노을미술관

우암 박용규 화백이 자신의 대표작들을 모두 신안군에 기증하면서 건립이 되었습니다.

저녁노을 미술관에서 내려다보이는 광활한 시아바다는 맑은 날에는 수없이 많은 별들이 바다위에 내려온 것처럼 반짝이고 흐린 날에는 바다와 하늘이 맞닿아 이루는 한 폭의 수묵화가 펼쳐져 또 하나의 거대한 작품이 되어 방문객들을 맞이합니다.
바다와 숲이 둘러싸여 산책하며 예술을 느낄 수 있는 이 공간은 이제 신안군의 주민 뿐 만 아니라 매년 이곳을 방문하는 10만 여 명의 관람객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취 할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우암 박용규 愚岩 朴容奎
YONG_KYU PARK

저녁노을 미술관은 우암 박용규 선생님께서 평생 동안 정진해온 작품 모두를 기증해주셔서, 우암 선생님의 작품들을 통해 신안군민들을 비롯한 많은 관람객들이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예술문화에 대한 이해를 더욱 넓힐 수 있는 곳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훌륭한 작품을 기꺼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우암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앞으로 나아가는 것만큼이나 뒤를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미래에 대한 답을 역사라는 과거를 통해 얻을 수 있듯이 개인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일상에서 벗어나 그 동안 미쳐 깨닫지 못했던 것들에 대해 느껴보는 여유와 사색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창조해내는 예술일 것입니다.
우암 선생님의 귀중한 작품들이 저녁노을 미술관에서 찾아 온 관람객 모든 분들의 삶에 더욱 풍성하게 기여하기를 기원합니다.

전시 작품

유곡

출가


그누보드5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라남도 신안군
Copyright © www.shinan-bjpark.or.kr All rights reserved.